본문 바로가기
글쓰기✍️

현실 보조작가 관찰 일지 (실제 상황)

by 5억뷰 작가 (날조없음) 2023. 5. 15.
728x90

반갑습니다! 글 쓰면서 개 키우는 사람입니다 :)

 

저번에 작가 인터뷰가 반응이 좋아서 이번에도 인터뷰를 진행하려고 했지만, 옆에서 3일 째 작품 두 개 마감에 시달리고 있는 터라 제가 그냥 관찰 일기를 쓰기로 했습니다.

2023.05.11 - [글쓰기] - 실제 보조작가 인터뷰 "언제 가장 그만두고 싶나요?"

 

실제 보조작가 인터뷰 "언제 가장 그만두고 싶나요?"

반갑습니다! 글 쓰면서 개 키우는 사람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와 함께 일하고 있는 보조작가의 인터뷰를 가져왔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Q는 저이고 A는 보조작가의 답변입니다

sarahitne-ward.tistory.com


 

우선 그녀의 작품은 웹소설1, 단편소설1을 진행 중입니다. 너무 빡센 것 같아서 저의 작품 보조 활동은 잠시 저 혼자 하면서 멈춰주었습니다. (어차피 구상 기간이라 나 혼자 해도 됨)

 

1. 그녀의 스케줄

스케줄 요약짤

일단 일주일 내내 웹소설/단편집 하고 웹소설은 금욜까지 내부 마감(나한테 피드백 받는 거) 하고 기절한 다음에 일욜에 피드백 준걸루 수정해서 밤에 제출. 이후에 오늘 (월요일) 3시에 화상 미팅 참여. 작업실에 출근 12시쯤 하는데, 걍 시원하게 퍼질러자고 줌미팅하고 오라고 함. 

줌미팅하고 우리집에 6시쯤 도착. 허겁지겁 나랑 저녁 먹고 바로 오늘 마감인 단편 소설 마무리 중. 근데 20페이지 분량인데 못 채우고 문장 정리도 못해서 멘탈 빠개진 상태 ㅋㅋㅋ

 

2. 작업 중인 그녀

그녀의 상태

옆에서 한숨을 서른마흔 다섯번 쉬는 중. 원래 나는 작업할 때 잔잔한 음악 틀어놓는데, 힘내라고 신나는 음악 틀어줌. (신나는 음악 틀고 하는 걸 좋아함) ㅋㅋ 생각난김에 좋아하는 오마이걸 노래나 틀어줘야겠따.

틀어주니까 바로 우! 이러면서 활기를 되찾은 듯 보임 (1분도 안 가겠지만)

 

3. 커피 맹글어줬음.

커피 못 마시는 애임

커피 잘 안 마시는데 (마시면 잠 절대 못 자서) 오늘은 마감+헬 일정이라서 커피 만들어줄까 물어보니까 좋다고 하길래 바닐라 라떼로다가 달짝찌근하게 맹글어 드림. 컵도 치워드림. 

 

4. 오마이걸 노래 틀어주니까 좋아한다

오늘 우리 작가

바쁜 와중에도 우리집 개 공놀이 갈래? 물어보니까 오케오케 하면서 따라나옴. 억지로 가는 거 아니고 진짜 좋다고 따라나옴. 두고 가면 서운해함. 공놀이 나가서 기분전환 좀 하고 소소한 개인사 수다 좀 떨고 들어옴. 많이 피곤해서 다크써클이 입꼬리 까지 내려온 것 같은데 어쩌겠어. 니가 선택한 작가의 길이다. 악깡버해라.

 

5. 관전 포인트 : 그녀는 오늘 마감을 할 수 있을까?

작가는 비추천하는 직업입니다

사실 작가팀 내부 마감이고 작가팀 내부 회의가 수요일 / 진짜 출판사쪽 마감은 6월이라서 낼까지 해도 되긴한데.... 우리 작가는 성실하고 우직해서 작가팀 내부마감도 철저히 지키는 귀염둥이다. 

그리고 사실 내일 내 작품 회의 있음ㅋㅎ 그리고 사실 내부 마감 오늘 새벽까지는 해줘야 작가팀 전체가 읽어볼 수 있어서 해야하긴 함. 

내일 회의 때 잘 버틸까? 좋아하는 닭도리탕으로 메뉴 선정 해줬으니까 먹고 힘냈으면 좋겠다. 그리고 쓴 거 읽어보면서 지옥의 칼날비 피드백 줘야지. 그러면 정신이 혼미해져서 한숨 졸라 쉴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힘내.

 

 

관찰 일지 끗.

 

 

🙌🏻와드 유튜브🙌🏻 구경 오실분 9함

 

보더콜리 와드 bordercollie WARD

2020년 4월 9일생 보더콜리 와드 Born April 9, 2020 Border Collie Ward 와드 보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무병장수 하세요♥️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더블멀 아님, 병원에서 확인 받음, 수의

www.youtube.com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bordercollieward/featured

인스타그램 : sarahitne

개 인스타그램 : ward_bordercolli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