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들🎮📚🎬/각종 리뷰

티읕컵 사용기&후기 (소독 방법 / vs 한나컵 비교)

by 5억뷰 작가 (날조없음) 2023. 5. 2.
728x90

반갑습니다! 글 쓰면서 개 키우는 사람입니다 :)

#내돈내산 리뷰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생리컵 리뷰를 들고왔습니다.

저는 생리컵을 2016-7년쯤부터 쓰다가 이사하면서 잃어버리고 이후 탐폰을 쭉 써왔는데요. 점점 심해지는 생리통과 생리 스트레스 때문에 다시 한 번 생리컵을 구매했더랬죠. 지금은 다시 사용한지 몇 달 됐습니다. 그리고... 그때도 그랬듯이 "내가 왜 이걸 진즉에 안 썼지?"하는 생각을 하고 있을 뿐입니다. ㅋㅋㅋ

오늘 리뷰할 것은 티읕컵입니다. 

오랜만에 생리컵을 써야돼서 한나컵을 두 달 정도 썼는데요. 초심자가 쓰기 좋은 말랑함과 보편적인 디자인이어서 일단 사용했는데, 쓰다보니까 제 양을 다 담아내지는 못 하더라고요. 그래서 좀 찾아보다가 티읕컵을 주문했습니다. 

 

[ 언빡씽 ]

뜯으면 요런 느낌

저는 생리량이 많아서 라지 사이즈로 샀습니다. 안에는 설명서와 컵 보관 및 소독용 실리콘 접이식 컵이 들어있고, 본품도 깔끔하게 잘 포장되어있습니다.

 

[ 제품 ]

티읕컵을 선택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

제가 티읕컵을 선택한 궁극적인 이유... 바로 소독용 케이스입니다. 예전에 우리 미술시간에 쓰던 물통처럼 쫘라락 접고 필 수 있습니다. 뚜껑도 있고요! 

생리컵 쓸 때 제일 귀찮았던 게 바로 열탕 소독이었거든요. 근데 티읕컵은 이 케이스에 담아서 전자렌지에 2-3분 돌려주면 소독이 되는 아주 간편한 방식이더라고요! (물론 열탕 사용도 가능합니다)

 

본품

라지 사이즈는 42ml 용량인데요, 진짜 많이 담아내더라고요. 한나컵을 쓸 때는 컵이 제게 맞지 않았는지 잘 모르겠지만 가끔 새기도 해서 라이너를 깔고 사용했었는데 티읕컵은 그럴 필요 없이 그냥 사용했습니다.

 

 

[ 사용하기 ]

소독부터

기대하던 소독 케이스를 사용해볼 시간입니다. 우선 처음 사용하는 거니까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줬습니다. 그리고 사용설명서에 나와있는 대로 물을 잠기도록 채워서 전자렌지로 고고.

 

근데...

2-3분 정도 돌리라고 했는데 저는 또 설명서 민감충이라서 3분 돌렸습니다. 근데 이거 엄청 뜨거워요... 아무래도 소독을 해야되니까 그렇겠지만 오른쪽 사진 보시면 실리콘 손 보호??하는 거 끼고 잡아야했습니다. 물 버리고 다시 헹구는 과정에도 너무 뜨거우니까 꼭꼭 조심하십시다! ㅋㅋㅋ 

 

[ 후기 ]

원래 쓰던 거랑 비교

티읕컵은 경도가 좀 있어서 초보자가 쓰기에는 빡센 제품이라고 알려져있는데요, 그래도 국내 생리컵 중에서는 유명한 제품이라 써보고 싶었어요. 한나컵과 티읕컵을 둘 다 써본 입장에서 비교하자면 개인적으로는 티읕컵이 더 좋더라고요.

한나컵에서는 보관 및 휴대용 파우치를 제공해주는데 저는 밖에 나갈 일이 잘 없으니까... 그리고 생리도 꽤나 규칙적으로 하는 편이라 갑자기 터지는 일은 별로 없거든요. 그래서 티읕컵에서 제공해주는 실리콘 케이스가 훨씬 만족스러웠습니다. 소독용으로 쓸 수 있는게 제일 짱짱이고 신세계임... 굿.

 

  티읕컵 한나컵
경도 높음 말랑함
많이 담김 적게 담김
편리함 소독용 케이스 있음 휴대용 파우치 줌
가격 3만원대 2만원대

 

개인적인 사용감 기반으로 표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한나컵을 썼던 이유는 아무래도 가격이 더 쌌고, 입문자용으로 유명했기 때문인데요.  말랑말랑해서 정말 삽입은 쉬웠지만 그만큼 제가 원하는대로 모양이 잡히지 않고 혈이 약간 새는 감이 있어서 불편했어요.

티읕컵은 경도가 좀 있는 편이고 아무래도 볼+벨 타입이어서 삽입과 빼는 것은 어려웠습니다. 처음에 뺄 때는 진짜 아프기도 했어요. 저는 탐폰과 생리컵을 사용하는 사람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하지만 사용법이 적응되니까 아프지도 않고 혈도 잘 안 새서 좋았습니다.

 

제품 설명

이거는 제품 설명에 있는 것인데 볼+벨 타입이 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가져와봤답니다! 저는 벨타입만 사용을 했어서 티읕컵 사용이 처음엔 익숙하지 않았는데 양을 많이 담아주니까 자주 비워주지 않아도 돼서 넘 좋더라고요.... 

 

 

[ 요약 ]

1. 초심자가 쓰기엔 빡세다

2. 양 많이 담김

3. 소독 케이스 개짱짱맨

 

 

[ 구매처 ]

저는 한나컵/티읕컵 둘 다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아무래도 로켓배송을 좋아하고, 할인률도 있어서요. 지금보니까 티읕컵은 2만원 후반대까지 가격 할인 중이네요... 나는 3만3천원에 샀는데 (부들)

🙌🏻티읕컵 라지사이즈🙌🏻

 

티읕 생리컵 라지 42ml

COUPANG

www.coupang.com

🙌🏻한나컵 스몰사이즈🙌🏻

 

한나컵 생리컵 소형 + 파우치 랜덤 발송

COUPANG

www.coupang.com

링크 마련해두었으니 가서 구경하세용 ㅎㅎ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bordercollieward/featured

인스타그램 : sarahitne

개 인스타그램 : ward_bordercollie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클릭하여 구매 연결 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