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들🎮📚🎬/기계 관련

갤럭시 A24 한 달 사용 후기💫 과연 10만원 더 주고 A34을 사야할까?

by 5억뷰 작가 (날조없음) 2023. 6. 29.
728x90

반갑습니다! 글 쓰면서 개 키우는 사람입니다 :)


최근에 갤럭시 폴더2가 몇 년의 긴 세월을 버티지 못 하고 결국 수명을 다 하여서... 최대한 싼 보급형 중에서도 최대한 쓸만한 녀석이 뭔지 한참을 찾아보고 갤럭시A24를 구매하였다.

👇🏻서브폰으로 원래 쓰던 갤럭시 폴더2 리뷰 글👇🏻

2023.03.12 - [IT] - 갤럭시 폴더2 찐으로 1년 넘게 써본 리뷰 | 공부폰, 효도폰, 서브

 

갤럭시 폴더2 찐으로 1년 넘게 써본 리뷰 | 공부폰, 효도폰, 서브

반갑습니다! 글 쓰면서 개 키우는 사람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서브폰으로 아주 요긴하게 쓰고 있는 갤럭시 폴더2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제트플립 아닙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이 폰은

sarahitne-ward.tistory.com

 

일단 난 보라색이나 뭐 그런 거 사고 싶었는데 쓸만한 색깔이 라임 밖에 없어서 개 킹받지만 그게 또 제일 나아보여서 삼. 10만원 정도 더 얹으면 A34 살 수 있고 방수도 되고 성능도 더 좋아지지만... 어째, 나는 그냥 LTE 기종으로 사야했다. 왜냐면 KT샵에서 사야했기 때문... A34는 망할 5G 요금제로 밖에 구매가 안됐다. 통신사에서 5G라이팅 그만 했으면 좋겠다 ㅡㅡ


목차

1. 언박싱

2. 사용 후기

3. 화질

4. 요약


1. 언박싱

색깔

KT샵에서 샀고 요금 할인+약정까지 내 맘대로 초이스하여서 바로 당일 배송 되었다. 개꿀. 라임색인데 실제로 보면 예쁘긴하지만 진짜 금방 질릴 것 같은 색상이다.... 왜 A34만 실버 내주는데? 왜 얘넨 차별하는데!? 흥

포장

KT샵에서 산거라 사은품으로 투명 케이스랑 필름 받음. 개꿀. 어차피 서브폰이고 일용으로 밖에 안 써서 예쁘게 꾸미거나 할 거 없이 그냥 쌩폰으로 들고다닐 생각도 했는데 케이스 줬으니까 몇 달 끼다가 노랗게 변색되면 버리고 쌩폰으로 쓸 예정.

구성품

그냥 유심 빼는 저 꼬다리(?)랑 충전선, 이런 거 들어있다. 다른 폰들이랑 구성 똑같음.


2. 사용 후기

일단 보급형이다. 그래서 느리다. 빠릿빠릿한 플래그쉽을 상상하고 구매하면 절대 안 된다. 내가 A34를 안 써봐서 몰겠다만, A34보다 성능이 조금 떨어지기 때문에 아마 이게 더 느릴 것이다. (유튜브 리뷰어들도 이게 더 느리다고 했었음)

그냥 딱! 서브폰용이다. 나는 원래 폰은 아이폰13미니를 쓰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일들(촬영, 게임, SNS 등등)은 아이폰을 사용중이다. 요거는 솔직히 전화용&카톡용으로 구매했고 아무래도 🌟삼성페이🌟가 있기 때문에 결제를 이걸로 하기 위해서 각종 결제 어플과 멤버십 어플, 은행 어플 등을 깔아두었다. 그러니까 이 폰으로는 전화, 문자, 카톡, 결제 및 적립 요거만 한다는 뜻. 그런 면에서는 아주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메인폰으로는 매우 비추다. 요즘 무선충전 안 되는 폰이 어딨슴? 나는 얘 무선 충전 안 되길래 정말 깜짝 놀람ㅋㅋㅋ 집에 무선충전기가 있는데 그게 안돼서 구차하게 밑에다가 선 꽂아서 충전한다. 아래에 설명 나오겠지만 KT샵 구매자 특별 사은품으로 무선충전 차량 거치대를 골랐는데 충전이 안됨ㅋㅋㅋㅋ 다행인 것은 내가 이게 서브폰이어서 네비게이션도 어차피 아이폰으로 한다는 거.... 집에 맥세이프로 아이폰 충전하던 버릇이 있어서... 전에 쓰던 갤럭시 폴더2는 진짜 빠뗴리가 극강으로 안 닳아서 충전을 잘 안 하기 때문에 별 불편하진 않았기도 했고... 근데 이건 무선 충전이 안돼... 최대 단점....

하지만 위에서 말했다시피 삼성페이도 되고, 통화녹음도 자동으로 되고, 각종 어플 실행도 문제 없다. 살짝 느릴 뿐. 단, 방수가 안된다고 한다. 근데 이것도 서브폰이라서 상관없긴함ㅋㅋㅋ

 

사은품

KT샵에서 구매하면 주는 3만원어치 쿠폰으로 이걸 공짜로 받아왔다. 근데 무선충전이 안됨. 이녀석은 나중에 또 리뷰 올리겠음. 스포하자면, 아이폰 13미니도 충전이 잘 안된다. 미니가 넘 작아서 ㅋㅋㅋㅋ 개웃김 총체적 난국...


3. 화질

그냥저냥

요즘 갤럭시에 붉은끼가 많이 들어간다더니, 사실이었다. 맨날 아이폰으로 사진찍다가 깜짝 놀람. 넘 붉붉이라서.

그리고 내가 아이폰만 쓰는 이유... 갤럭시는 왤케 뭐가 입자가 뭉개지는 기분으로 찍히는 건지? 물론 설정하면 되겠지만... 난 아이폰 사진이 더 좋다ㅠㅠ 근데 일할 때 대충 찍어서 보낼 것들은 아주 굿. 갤럭시 폴더2 쓸때 사진 찍는 게 너무 불편해서 빡쳤었는데 어차피 일폰이라서 예쁜 사진 찍는다기보다는 대충 필요한 것들 사진 찍어보내고 그러는 거라... 딱히 불만 없음! 어차피 난 셀카나 개 사진은 아이폰으로 찍으니깐.

화질

뭐 그리고 나쁘진 않다! 단지 내가 갤럭시의 화질을 싫어할 뿐... 게다가 보급형이니까 이정도면 매우 굿인 듯 하다.


4. 요약

메인폰으로 쓰면 속터짐, 서브폰으로는 최고의 가성비. 만약에 서브폰인데 10만원이나 더 주고 살 여유 없다면 진짜 그냥 이거 사면 됩니다. 전혀 문제 없음... 근데 여유 있으면 A34 사세요... 

KT샵에서 유일하게 남아있는 멀쩡한 보급 LTE 모델이라는 점이 최고임.


🙌🏻와드 유튜브🙌🏻 구경 오실분 9함

 

보더콜리 와드 bordercollie WARD

2020년 4월 9일생 보더콜리 와드 Born April 9, 2020 Border Collie Ward 와드 보러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무병장수 하세요♥️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더블멀 아님, 병원에서 확인 받음, 수의

www.youtube.com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bordercollieward/featured

인스타그램 : sarahitne

개 인스타그램 : ward_bordercollie

메일 : sarahitne.kim@gmail.com

 

 

반응형

댓글